신종 감염병 우한폐렴 예방법

세상이야기2020. 1. 29. 18:56윤소녀


안녕하세요.

윤 소녀입니다.

현재 엄청 화제인 신종 감염병 우한 폐렴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우한 폐렴은 코로나바이러스라고 불리고 있어요.

중국 정부는 실제 감염자 수를 감추고 있다고 해요.

이 문제는 감염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었다고 있을 뿐만 아니라

사망자 수도 함께 증가한다고 해요.

현재 백신과 치료제가 없어 무엇보다 예방법이 최우선이기에 소개를 해보려 합니다.


우한 폐렴 예방법이 무엇이 있는지 간단한 수칙을 알아볼까요?

1. 중국에 있는 후베이성 방문을 금지하는 게 좋아요. 우한시 하고 가장 근접해 있는 것들을 멀리해야 감염으로부터 피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2. 만약에 부득이하게 후베이성을 방문을 하셨다면 우리나라에 입국하셨을 때 검역대에서 신고를 하는 자세를 가져야 해요. 이 바이러스는 잠복기가 2주라고 알려져 있어서 시간이 지난 뒤에 큰 피해가 발생되니 미리 건강상태 질문서를 제출하는 태도를 보여주는 게 좋아요.

 

3. 증상이 의심이 되는 경우 병원에 방문하기 전에 1339 번호로 전화를 해서 신고를 해줘야 우리나라 의료진이 대응할 수 있어요.

 


4. 바이러스 감염로인 기침 같은 경우는 휴지로 가리고 해야 전파가 안돼요. 휴지가 없다면 옷소매 위쪽으로 코와 입을 가리고 하는 방법도 좋아요.

 

5. 다음 손 씻기인데요.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는 기본적인 방법인데요. 손 씻기만 잘해도 호흡기 질환이 생길 위험을 21%까지 줄였다고 할 만큼 좋은 방법이에요. 손바닥, 손등 등 문지르면서 깨끗이 닦아주시는 거 잊지 말아 주세요.

 

 

 


6. 침 같은 이물질은 예방하는 데는 마스크를 착용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과거에 메르스 사태 때도 의료진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서 감염이 된 적 있다고 해요 그 정도로 마스크는 예방법에 중요한 품목입니다 이번 우한 폐렴 예방법에서 저는 개인적으로 마스크를 중요하게 생각해요. 그중에서 식품약품 안전처가 인증한 KF80 것을 착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7. DUR 의료진, 의약품 사용 서비스라고 불리는 이것은 

DUR을 통해 확인하는 거 잊으시면 안돼요.

 

 

 

 

 

 

 

 


신종 신종 감염병 우한폐렴은 초기 증상에 발열, 호흡곤란, 머리 어지러움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고 해요.

잠복기가 최대 14일 인 만큼 신중하게 생각해서 모두 예방하시기를 바랄게요.

 

블로그 주인 사진Author윤소녀
먹튀검증판과 민족 대동단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