셧다운제 찬성? 반대?

세상이야기2018. 8. 17. 13:52윤소녀

셧다운제 찬성? 반대?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셧다운제란?

성인이 아닌 청소년들이 밤10 시 이후부터 게임을 못하게

자동적으로 로그아웃 되는 시스템을 말한다.


pc방에서 10시 되면 방송까지 나와요 ㅋㅋ

밤 10시 이후에는 청소년들은 ~~~~그뒤는 까먹어서 모르겠어여..


지금 다시 셧다운제에 대해서 화제가 되고 있는데 이유는 여러가지에요

보편적인 찬반 의견을 들어볼까용


-셧다운제는 기본권을 침해

-셧다운제는 청소년 보호를 위해 필요


이렇게 두개의 의견이 강하게 충돌 하죠..ㅎㅎ


제 생각은 셧다운제를 안하는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셧다운제를 실행한다고 청소년들이 안하는 게 아니거든요.



표를 보시면 알겠지만 어차피 부모님 명의로 게임 다합니다...그게 현실이죠




그리고 사실 우리나라는 게임 강대국이에요

무슨 게임을 해도 우리나라가 제일 잘합니다. 확신 할 수 있어요

앞으로 게임쪽이 엄청나게 발전할거라고 생각하는데 게임시장 경쟁력에서 우리나라가 엄청나게 강력하다고

생각하는 저로써는 셧다운제도입이 아쉬울 뿐이에요



보시면 엄청나게 올라가다가 셧다운제 부터 정체 되어있는거 보이시나요?

저는 앞으로 게임시장쪽에 한국이 발전할 가능성이 있다고 믿습니다.

셧다운제가 단점만 있는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그로인해 게임시장에서의

경쟁력이 약해진다는게 아쉬울 뿐입니다..
































블로그 주인 사진Author윤소녀
먹튀검증판과 민족 대동단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