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 맛 없을 때 추천 음식

세상이야기2020. 2. 1. 18:31윤소녀


안녕하세요.

윤 소녀입니다. 요새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그런지 우리나라 분위기가 너무 안 좋아요.

그래서 맛있는 음식 먹고 아자 아자 힘내기 위해 입맛 없을 때 추천 음식을 해보려 해요.

입맛이 없는 가장 큰 이유는 스트레스를 많이 느끼면 없어진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 외에 잘못된 식습관과 수면 부족으로 입맛이 없을 수도 있어요.

그러면 입맛을 살리기 위한 음식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보러 갈까요?


첫 번째로 입맛 없을 때 추천 음식은 딸기입니다. 봄에서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과일이기도 합니다. 달콤 새콤한 딸기는 피로와 스트레스를 물리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1월부터 5월까지 당도가 높아 더욱 맛있는 딸기를 먹어서 입맛을 없애보는 건 어떨까요. 영양면에서도 비타민 C가 풍부하고 면역력 증가와 항산화 작용에 뛰어서 나서 입맛을 돋우는데 아주 좋은 음식이라고 생각이 돼요.

 

 


다음으로는 입맛 없을 때 추천 음식 !! 쭈꾸미입니다. 이 음식 또한 봄철 대표적인 해산물이에요. 쭈꾸미는 봄에 산란기에 접어들어 알이 가득차서 맛있고 타우린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스트레스를 받는 다는 것은 뇌에 자극이 간다는 건데 뇌기능 활성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안성 맞춤인 음식 인거 같네요. 이것도 낙지와 비슷해서 피로회복에도 아주 좋아요. 삶어서 먹고 볶아서 먹고 구워서 먹고 생각 만 해도 군침이 도네요. 쭈구미 먹고 스트레스 한방에 날려 보는건 어떨까요?


마지막으로 입맛 없을 때 추천 음식은 냉이입니다. 이 음식은 입맛을 살려주는 대표적인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요. 특히 채소중에 단백질 함량이 가장 많을 뿐만 아니라 칼슘, 비타민 A, 비타민 C가 풍부해요. 인삼과 비슷하게 영양분이 풍부해서 통재로 먹는다면 영양성분을 모두 섭취할수 있어요. 드시기 전에는 깨끗이 씻어서 먹는 것이 좋아요.

 

 

 


오늘 입 맛 없을 때 추천 음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유익한 정보가 되시길 바라면서 모두 맛있는 음식 먹고 입맛을 돋우길 바랄게요.

블로그 주인 사진Author윤소녀
먹튀검증판과 민족 대동단결!!